-
돈스타브 투게더 보스 | 개미사자 · 여름 거인돈스타브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돈스타브 투게더| 보스 2020. 2. 8. 18:26728x90
돈스타브 투게더 보스
여름 거인 개미사자
개미사자
체력
6,000
공격력
50~100
정신력 감소 오라
분당 -40
특징
공물을 먹이면 분노를 늦출 수 있다.
공격
모래성 공격 : 플레이어가 도망가지 못하도록 모래성을 만들어 가둔다.
모래가시 공격 : 바닥에서 모래가시가 올라온다.
체력회복 : 광물을 먹어 체력을 200 회복한다.
전리품
큰 고기 4개
돌 2~4개
장신구
사막석 6~8개
게으른 데저터 청사진
여름에 등장하는 거인 개미사자는 사자 갈기를 쓴 개미의 모습이다.
기존 오리지널에서는 용파리가 여름 보스이지만 투게더에서는 필드 보스로 바뀌면서 개미사자가 등장했다. 개미사자는 오아시스가 있는 사막 지역에서 스폰 되며 매해 여름 같은 자리에서 스폰 된다.
개미사자에게는 음식, 광물, 장신구 등 공물을 먹여 분노를 늦춰줘야 하며 돼지왕과 비슷하게 장신구를 주면 사막석을 한 개 준다. 또 오아시스에서만 얻을 수 있는 모래 장난감을 주면 게으른 데저터 청사진을 주니 개미사자를 잡지 않고서도 게으름 데저터를 만들 수 있다. 공물을 주지 않으면 개미사자는 분노를 하며 지상에는 싱크홀을 만든다. 지진이 나듯 흔들리며 캐릭터에게 세 번의 경고 후 발생하니 쉽게 피할 순 있지만 그 위에 있는 구조물들도 파괴되고 땅이 꺼진다. 땅은 20일 정도 지나면 복구되지만 그전까지 구조물을 설치 못하며 싱크홀 위에서는 이동속도가 많이 감소한다. 분노 시 동굴에 있을 경우 커다란 돌덩어리가 떨어지며 마찬가지로 구조물을 파괴하며 길을 막을 수 있다. 곡괭이로 채광할 수 있다. 개미사자를 처치하면 남은 여름을 편하게 보낼 수 있다.
오아시스 사막은 여름에 모래바람이 불어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시야가 좁아지므로 개미사자를 잡으려면 사막 고글이 필요하다. 사막 고글은 여름에 물이 차오르는 오아시스에서 낚시로 낚을 수 있는 구겨진 포장지에서 청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사막 고글의 재료로 들어가는 패션 고글 청사진과 사막 고글 청사진 2가지를 얻어야 한다. 모래바람으로 여름에 오아시스로 가는 길이 힘드니 봄 마지막 날 밤에 먼저 가 있거나 비팔로를 타고 이동하면 쉽게 갈 수 있다.
개미사자에게 차가운 보온돌을 먹이면 전투가 시작된다. 공격 패턴은 플레이어가 도망가지 못하도록 모래성을 쌓으며 바닥에서 모래 가시가 올라오는 공격을 한다. 또 광물을 먹어 체력을 200 회복하니 먹을 틈을 주지 말고 공격을 해야 한다.
개미사자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올라오는 모래 가시만 보고 잘 피하면 쉽게 잡을 수 있다. Q와 E 키를 사용해서 모래가시를 피할 수 있도록 화면을 회전해줘야 된다. 좁은 공간에서 모래 가시를 피하면 싸워야 하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어보다는 오히려 혼자 잡는 게 더 편할 수 있다. 모래성과 모래 가시는 부술 수 있으며 불을 붙이면 유리성과 유리 가시인 조각상으로 바뀐다.
아이템
전리품인 사막석으로는 게으른 데저터를 만들 수 있다.
▶ 게으른 데저터
재료
사막석 1개, 주황색 달수정 1개, 석재 3개
내구도
없음
플레이어 간 텔레포트가 가능한 구조물이다. 여러 개 설치가 가능하며 텔레포트 하려는 위치의 플레이어가 게으른 데저터에 먼저 손을 대고 그 후 이동하려는 플레이어가 손을 대면 정신력 50이 소모되며 이동된다. 텔레포트를 하지 않고 손만 대고 있어도 정신력이 소모되기 때문에 이동 시 빠르게 사용하도록 하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