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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스타브 투게더 콘솔 | 콘솔 · 치트키 사용법 (20.12.30 수정)돈스타브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돈스타브 투게더| 콘솔·치트키 2020. 1. 28. 22:16728x90
안녕하세요.
기존 글을 수정할까 했었는데 다시 새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N사 블로그에 제 게시물과 너무 똑같은 글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그대로 가져가서 올리셨는지 폼이 너무 똑같고 폰트 색과
심지어 이미지도 제 글 이미지 주소랑 같았습니다.
검색하면 다 나오는 정보들이라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권리 침해 신고가 가능하다고 해서 신고를 했고 해당 글은 바로 게시가 중단되었습니다.
그럴 일은 없지만
서류를 증빙해 복원을 요청할 경우 다시 복원될 수 있다고 안내를 받기도 했고
저도 증빙하기 위해 기존 게시물을 그대로 두고 새로 글을 올리기로 했습니다.업데이트로 필요 없는 콘솔은 삭제하고 새로운 콘솔을 추가 정리한 콘솔 모음 바로가기:)
2024.03.26 - 돈스타브 투게더 콘솔 2024| 콘솔 치트키 명령어 모음 사용법
돈스타브 투게더 콘솔 치트키 사용법
2021.02.04 수정
콘솔은 서버를 생성한 호스트만 사용이 가능해요.
· 월드 생성 후 게임 내에서 `(~) 키를 눌러 콘솔 창 오픈
· 입력창이 '로컬' 일 경우 ctrl 키를 눌러 '원격'으로 전환* 복사+붙여넣기를 할 경우 ctrl 키가 눌려 '원격'인지 마지막에 꼭 확인 후 실행해야 함
** X에 값을 넣어 사용하세요 **
콘솔 명령 활성화
RunScript("consolecommands") : 콘솔을 사용하기 위해 활성화시키는 명령을 한번 실행해야 해요.
서버
서버 저장 c_save () 저장 후 종료 c_shutdown (true) 저장하지 않고 종료 c_shutdown (false) 서버 롤백 c_rollback (X) 세계
세계 재생성 c_regenerateworld () : 세계, 캐릭터가 초기화되며 재생성 돼요.
모든 플레이어 맵 밝히기 for k,v in pairs(AllPlayers) do for x=-1600,1600,35 do for y=-
1600,1600,35 do v.player_classified.MapExplorer:RevealArea
(x,0,y) end end end다음 시간으로 넘기기 (오전 > 오후 > 밤) TheWorld : PushEvent ("ms_nextphase") 다음 날로 넘기기 TheWorld : PushEvent ("ms_nextcycle") 계절 변경 봄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 "spring") 여름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 "summer") 가을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 "autumn") 겨울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 "winter") 계절 길이 설정 봄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length", {season="spring", length=X}) 여름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length", {season="summer", length=X}) 가을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length", {season="autumn", length=X}) 겨울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length", {season="winter", length=X}) 밤낮 시간 설정 공통 설정 TheWorld : PushEvent ("ms_setclocksegs", {day = X, dusk = X, night = X}) 봄, 가을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clocksegs", {spring = {day = X, dusk = X, night = X}, autumn = {day = X, dusk = X, night = X}}) 여름, 겨울 TheWorld : PushEvent ("ms_setseasonclocksegs", {summer = {day = X, dusk = X, night = X}, winter = {day = X, dusk = X, night = X}}) : 처음 서버를 생성할 때 설정할 수 있었던 계절과 밤낮 시간의 길이를 콘솔로 재설정 할 수 있어요.
밤낮 시간 설정의 경우 꼭! 하루의 낮+해질녘+밤 시간 합이 16인 것을 확인 후 설정해주세요.
밤낮 시간 설정은 계절별로도 다르게 설정이 가능해요.
비 내리기 TheWorld : PushEvent ("ms_forceprecipitation") 비 그치기 (개구리비 포함) TheWorld : PushEvent ("ms_forceprecipitation",false) 번개 (마우스 커서 위치에) TheWorld : PushEvent ("ms_sendlightningstrike",
ConsoleWorldPosition ())유성 (마우스 커서 위치에) c_spawn ("shadowmeteor", 1) 플레이어
플레이어 번호 설정 (Tab 키로 확인 가능) c_listallplayers () 플레이어 캐릭터 변경 c_despawn (AllPlayers[X]) 플레이어 죽이기 AllPlayers[X] : PushEvent ('death') 플레이어 살리기 AllPlayers[X] : PushEvent ('respawnfromghost') 모든 플레이어 살리기 for k,v in pairs(AllPlayers) do v : PushEvent ('respawnfromghost') end 플레이어 인벤토리 아이템 드랍 AllPlayers[X].components.inventory : DropEverything () 다른 플레이어에게 이동 c_goto (AllPlayers[X]) 플레이어를 마우스 커서 위치로 소환 c_move (AllPlayers[X]) 모든 플레이어 마우스 커서 위치로 소환 for k,v in pairs(AllPlayers) do c_move (v) end : X에 플레이어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플레이어 번호는 Tab 키를 눌러 확인이 가능해요.
플레이어 번호가 설정되지 않는다면 호스트가 1번이고 순서대로 2, 3 ... 번이에요.
캐릭터
최대 능력치 설정 허기 ThePlayer.components.hunger : SetMax (값) 정신력 ThePlayer.components.sanity : SetMax (값) 체력 ThePlayer.components.health : SetMaxHealth (값) : 캐릭터의 최대 능력치를 원하는 대로 설정이 가능해요.
공격력 (기본값1 / 배율값) ThePlayer.components.combat.damagemultiplier = (값) 다른 플레이어 공격력 (기본값1 / 배율값) AllPlayers[X].components.combat.damagemultiplier = (값) 이동속도 (기본값 6) ThePlayer.components.locomotor.runspeed = (값) 다른 플레이어 이동속도 (기본값 6) AllPlayers[X].components.locomotor.runspeed = (값) : X에 플레이어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공격력 기본값은 1이며 배율로 설정하세요.
이동속도 기본값은 6이며 물에 빠지지 않는 콘솔이에요!
회복 허기 c_sethunger (X) 정신력 c_setsanity (X) 체력 c_sethealth (X) 온도 c_settemperature (X) 수분 c_setmoisture (X) : 해당 능력치를 원하는 만큼 회복시켜줘요.
소수로 표기해요. (90% = 0.9)
지속적으로 회복 허기 c_maintainhunger (ThePlayer) 정신력 c_maintainsanity (ThePlayer) 체력 c_maintainhealth (ThePlayer) 온도 c_maintaintemperature (ThePlayer) 수분 c_maintainmoisture (ThePlayer) 모두 유지 c_maintainall (ThePlayer) 설정 취소 c_cancelmaintaintasks (ThePlayer) : 3~4초마다 해당 능력치를 모두 회복시켜줘요.
무적 무적 c_godmode () 다른 플레이어 무적 AllPlayers[X].components.health : SetInvincible (true) 회복 후 무적 c_supergodmode () 모든 플레이어 회복 후 무적 for k,v in pairs(AllPlayers) do c_supergodmode () end : X에 플레이어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허기, 정신력, 체력이 소모되지 않아요. +몬스터들의 공격을 받지 않아요.
일반 무적 콘솔 사용 시 현재 상태의 능력치 그대로 무적이 되며,
회복 후 무적 콘솔 사용 시 소모된 능력치들이 모두 회복이 된 상태로 무적 상태가 돼요.
일반 콘솔은 한 번 더 입력하면 해제되며 다른 플레이어 적용 콘솔은 true를 false로 바꾸면 해제가 돼요.
* 부활 패널티로 낮아진 최대 체력은 복구가 안돼요!
허기 일시중지 ThePlayer.components.hunger : Pause (true) 몬스터들이 공격을 못하게 함 c_makeinvisible () 순간이동 c_gonext ("콘솔명") 소환
시작 아이템 제공 c_goadventuring () : 배낭, 랜턴, 광부모, 도끼, 곡괭이, 풋볼 헬멧, 나무 갑옷, 창,
구운 당근 10개, 구운 베리 10개, 작은 육포 5개, 화관,
풀 20개, 잔가지 20개, 나무 20개, 부싯돌 20개
크리에이티브 모드 c_freecrafting () 플레이어 크리에이티브 모드 AllPlayers [플레이어 번호].components.builder : GiveAllRecipes () 모든 플레이어 크리에이티브 모드 for k,v in pairs(AllPlayers) do v.components.builder : GiveAllRecipes () end : 모든 아이템, 구조물들을 재료 없이 제작이 가능해요.
청사진으로 배우는 아이템까지도 만들 수 있어요.
다른 플레이어에게도 크리에이티브 모드를 설정해줄 수 있어요.
콘솔을 한 번 더 입력하면 해제돼요.
마우스 커서 위치에 소환 c_spawn ("콘솔명" , 갯수) 인벤토리에 소환 c_give ("콘솔명", 갯수) : 구조물 또는 아이템, 동물 등 소환이 가능해요.
인벤토리에 들어가지 않는 항목은 마우스 커서 위치에 소환이 돼요.
마우스 커서 아래 항목 삭제 c_select () : Remove () : 마우스 커서 아래에 있는 아이템 등을 삭제할 수 있어요.
태울 수 없는 배낭이나 휴대용 요리솥 등등 삭제가 가능해요.
게임모드
돈스타브를 종료한 후 Klei 폴더에서 해당 서버 폴더로 이동해 주세요.
Master 폴더는 지상(숲) / Caves 폴더는 동굴
각각 save 폴더 안에 있는 shardindex 파일을 메모장으로 연결해서 열어주세요.
* 폴더 위치는 다를 수 있음 *
서버 폴더는 게임 내 서버 생성하기에서 바로 오픈이 가능해요.
충돌이 일어날 수 있으니 꼭 게임을 종료하신 후 변경해 주세요!!!
게임 모드를 원하시는 모드로 바꾼 후 저장해 주세요.
지상과 동굴 모두 변경해 주셔야 해요!
게임 모드 생존 survival 야생 wilderness 엔드리스 endless 해당 파일에서 게임 내 표기되는 설정값 수정이 가능해요!
설정 변경 X
표기 설정값 O
세계 설정 변경은 바로 아래에 !
설정 변경 후 헷갈릴 수 있으니 설정값 수정도 해주면 좋아요 :)
생성된 세계 설정 변경
콘솔로 변경이 가능하나 게임 내에서 보이는 설정값은 변경되지 않아요!
* 게임 내 표기 설정값도 변경을 원하실 경우 게임 모드 변경 파일에서 변경 가능 *
* 콘솔 입력 후 재 접속 ! *
이벤트 TheWorld.topology.overrides.specialevent="값" 없음 none 자동 default 할로윈 hallowed_nights 겨울축제 winters_feast 닭의 해 year_of_the_gobbler 바르그의 해 year_of_the_varg 돼지왕의 해 year_of_the_pig 쥐의 해 year_of_the_carrat 비 TheWorld.topology.overrides.weather="값" 번개 TheWorld.topology.overrides.lightning="값" 자연발화 끄기 TheWorld : PushEvent ( "ms_setwildfirechance" , 0 ) 운석 주기 TheWorld.topology.overrides.meteorshowers="값" 나비 TheWorld.topology.overrides.butterfly="값" 새 TheWorld.topology.overrides.birds="값" 칠면조 TheWorld.topology.overrides.perd="값" 비팔로 짝짓기 주기 TheWorld.topology.overrides.beefaloheat="값" 발자국 TheWorld.topology.overrides.hunt="값" 다른 발자국 결과 TheWorld.topology.overrides.alternatehunt="값" 펭갈매기 TheWorld.topology.overrides.penguins="값" 사냥개 공격 주기 TheWorld.topology.overrides.hounds="값" 육질구근 TheWorld.topology.overrides.lureplants="값" 트리가드 TheWorld.topology.overrides.liefs="값" 독 버치넛 나무 TheWorld.topology.overrides.deciduousmonster="값" 크람푸스 TheWorld.topology.overrides.krampus="값" 곰소리 TheWorld.topology.overrides.bearger="값" 외눈사슴 TheWorld.topology.overrides.deerclops="값" 무스구스 TheWorld.topology.overrides.goosemoose="값" 용파리 TheWorld.topology.overrides.dragonfly="값" 개미사자 분노 TheWorld.topology.overrides.antliontribute="값" :
없음 : never / 덜 : rare / 기본 : default / 더 : often / 더 많이 : always
자연발화는 0대신 1을 넣으면 켜집니다.
* 운석주기의 경우 never로 설정을 할 경우 다른 설정값으로 변경 불가능!!! *
* 개구리비, 질병의 경우 아직 테스트 중 *
개구리비는 적용되는 콘솔을 찾는 중
질병 콘솔은 저번 업데이트때 세계 설정에서 질병이 사라져서 확인 중
TheWorld.topology.overrides.disease_delay="값"
none / short / default / long / random
세계 재성장 TheWorld.topology.overrides.regrowth="값" :
매우 느리게 : veryslow / 느리게 : slow / 기본 : default / 빠르게 : fast / 매우 빨리 : alwaysveryfast
숲 석화 속도 TheWorld.topology.overrides.petrification="값" :
없음 : none / 느리게 : few / 기본 : default / 빠르게 : many / 매우 빨리 : max
동굴 콘솔은 동굴에 내려간 상태에서 사용해 주셔야 해요!
비 TheWorld.topology.overrides.weather="값" 지진 TheWorld.topology.overrides.earthquakes="값" 동굴 빛 TheWorld.topology.overrides.cavelight="값" 트리가드 TheWorld.topology.overrides.liefs="값" 동굴지렁이 공격 주기 TheWorld.topology.overrides.wormattacks="값" :
없음 : never / 덜 : rare / 기본 : default / 더 : often / 더 많이 : always
* 질병의 경우 아직 테스트 중 *
질병 콘솔은 저번 업데이트때 세계 설정에서 질병이 사라져서 확인 중
TheWorld.topology.overrides.disease_delay="값"
none / short / default / long / rand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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