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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돈스타브 투게더 | 세계 생성 설정
    돈스타브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돈스타브 투게더|TIP 2020. 1. 13.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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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돈스타브 투게더 세계 생성 설정

     


     

     

    서버 플레이스타일

     

     

    세계 생성에 영향이 없으며 그냥 게임 플레이스타일이다.

     

     

    게임 모드

     

    생성 후 변경이 불가능하다.

     

    옵션

    설명

    생존

    화려한 포탈을 통해서 시작

    죽으면 유령으로 변하며 유령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의 정신력을 감소

    모든 플레이어가 죽으면 세계 초기화

    야생

    랜덤한 곳에서 시작

    죽으면 캐릭터 선택부터 다시 새로 시작

    세계가 초기화되지 않음

    엔드리스

    화려한 포탈을 통해서 시작

    죽으면 유령으로 변하지만 다른 플레이어의 정신력을 감소시키지 않음

    화려한 포탈에서 부활 가능

    세계가 초기화되지 않음

     

     

     

    숲 설정

     

    생성 후 변경이 불가능하며 계절과 밤낮의 길이만 콘솔로 변경이 가능하다.


     

    숲 세계

    세계 생성 : 생물군계

    Together : 오리지널과 투게더에 있는 세계 (사막과 버치넛 지형 포함)

    Classic : 오리지널에만 있는 세계 (사막과 버치넛 지형 미포함)

    버치넛 지형

    사막 지형

    세계 설정 : 시작 지점

    Plus : 자원, 아이템이 들어있는 상자 

    Dark : 자원, 아이템이 들어있는 상자 + 모닥불 

    Default : 기본

    Plus

    Dark

    세계 생성 : 크기

    세계의 크기 설정

    세계 설정 : 가지

    지형의 연결 가지를 설정

    가지 수가 적을수록 지형이 일자로 연결되어 초반에 지형을 찾기가 쉬우며 가지 수가 많을수록 중앙에서 여러 갈래로 연결되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절대 / 최소 : 지형이 일자로 길게 연결 
    기본 : 기본 
    최대 : 한 곳에서 여러 갈래로 많이 연결 
    무작위 : 무작위

    절대

    최대

    세계 생성 : 고리

    지형의 모양을 설정

    절대 : 지형이 일자로 길게 연결 
    기본 : 기본 
    항상 : 지형이 둥글게 연결

    가지 : 절대 / 고리 : 절대

    가지 : 절대 / 고리 : 기본

    가지 : 절대 / 고리 : 항상

    이벤트

    이전에 진행했었던 이벤트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설정

    없음 : 이벤트 없음 
    자동 : 시즌에 따라 진행되는 이벤트로 자동 변경 
    기타 이벤트 : 이전에 진행 이벤트 콘텐츠로 생성

    가을

    가을의 길이 설정

    겨울

    겨울의 길이 설정

    봄의 길이 설정

    여름

    여름의 길이 설정

    시작 계절

    처음 시작하는 계절을 설정

    여름과 겨울을 아무것도 없이 시작하기에는 조금 어렵다.

    밤낮 설정

    밤낮의 시간 설정

    긴 낮으로 설정할 경우 어둠을 피할 수 있지만 겨울을 제외한 계절의 밤이 너무 짧아 콘텐츠를 즐기기 힘들다.

    비가 오는 빈도 설정

    번개

    번개가 치는 빈도 설정

    개구리 비

    개구리비가 내리는 빈도 설정

    자연 발화

    여름에 자연적으로 발화하는 빈도와 화재가 번지는 속도 설정

    세계 재성장

    식물이 성장하는 속도 설정

    부활 제단

    부활 제단의 양 설정

    실패한 생존자

    실패한 생존자의 양 설정

    지상과 동굴 곳곳에 있으며 해골 주변에 아이템이 같이 떨어져있다.

    질병

    식물의 질병 발생 빈도 설정

    시작 자원 다양성

    변종 자원 설정

    베리 덤불 대신 즙 많은 베리 덤불, 묘목 대신 잔가지 나무가 생성

    숲 석화 속도

    나무가 석화되는 속도 설정

     

    숲 자원

    꽃, 악마 꽃

    꽃의 양 설정

    풀의 양 설정

    묘목

    묘목의 양 설정

    가시 덤불

    가시 덤불의 양 설정

    회전초

    회전초의 양 설정

    갈대

    갈대의 양 설정

    갈대의 소비가 많은 위키 바텀이 있을 경우 양을 늘려주면 좋다.

    나무

    나무의 양 설정

    부싯돌

    부싯돌의 양 설정

    바위

    바위의 양 설정

    작은 빙하

    작은 빙하의 양 설정

    운석 지역

    운석이 떨어지는 지역의 양 설정

    운석 주기

    운석이 떨어지는 주기 설정

     

    숲 음식

    베리 덤불

    베리 덤불의 양 설정

    당근

    당근의 양 설정

    버섯

    버섯의 양 설정

    선인장

    선인장의 양 설정

     

    숲 동물

    토끼

    토끼 굴의 양 설정

    두더지

    두더지굴과 두더지의 양 설정

    나비

    꽃에서 생성되는 나비의 양 설정

    새의 수와 화면에 나타나는 빈도 설정

    대머리 독수리

    대머리 독수리의 양 설정

    캣쿤

    그루터기의 양과 캣쿤의 양 설정

    칠면조

    칠면조의 등장 빈도 설정

    돼지

    돼지집의 양 설정

    번개 염소

    번개 염소의 양 설정

    비팔로

    비팔로의 양 설정

    비팔로 짝짓기 주기

    비팔로의 짝짓기 주기 설정

    기본적으로는 봄에 짝짓기를 한다.

    발자국

    의심스러운 흙더미 빈도 설정

    다른 발자국 결과

    바르그와 점액 양의 등장 빈도 설정

    펭갈매기

    펭갈매기의 양 설정

    연못

    연못의 양 설정

    벌집의 양 설정

    말벌

    말벌집의 양 설정

    키다리새

    키다리새의 양 설정

     

    숲 괴물

    거미

    거미집의 양 설정

    사냥개 공격

    사냥개의 공격 빈도 설정

    하운드 마운드

    하운드 마운드의 양 설정

    어인

    어인 집과 어인의 양 설정

    촉수

    촉수의 양 설정

    태엽장치

    태엽장치의 양 설정

    미끼식물

    미끼식물의 수와 생성 빈도 설정

    맥터스크 캠프

    맥터스크 캠프의 양 설정

    트리가드

    트리가드의 등장 빈도 설정

    독 버치넛 나무

    독 버치넛 나무의 등장 빈도 설정

    크람푸스

    크람푸스의 등장 빈도 설정

    곰소리

    곰소리의 등장 빈도 설정

    외눈사슴

    외눈사슴의 등장 빈도 설정

    무스/구스

    무스구스의 등장 빈도 설정

    용파리

    용파리의 등장 빈도 설정

    개미사자 공물

    개미사자의 분노 비율 설정

     

     

     

     

    동굴 설정

     

    생성 후 변경이 불가능하다.


     

    동굴 세계

    세계 생성 : 생물군계

    Underground

    세계 설정 : 시작 지점

    Caves

    세계 생성 : 크기

    세계의 크기 설정

    세계 설정 : 가지

    지형의 연결 가지를 설정

    가지 수가 적을수록 지형이 일자로 연결되어 초반에 지형을 찾기가 쉬우며 가지 수가 많을수록 중앙에서 여러 갈래로 연결되어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절대 / 최소 : 지형이 일자로 길게 연결 
    기본 : 기본 
    최대 : 한 곳에서 여러 갈래로 많이 연결 
    무작위 : 무작위

    절대

    최대

    세계 생성 : 고리

    지형의 모양을 설정

    절대 : 지형이 일자로 길게 연결 
    기본 : 기본 
    항상 : 지형이 둥글게 연결

    가지 : 절대 / 고리 : 절대

    가지 : 절대 / 고리 : 기본

    가지 : 절대 / 고리 : 항상

    비가 오는 빈도 설정

    지진

    지진 빈도 설정

    세계 재성장

    식물이 성장하는 속도 설정

    부활 제단

    부활 제단의 양 설정

    실패한 생존자

    실패한 생존자의 양 설정

    지상과 동굴 곳곳에 있으며 해골 주변에 아이템이 같이 떨어져있다.

    동굴 빛

    동굴에 빛이 들어오는 시간 설정

    질병

    식물의 질병 발생 빈도 설정

    시작 자원 다양성

    변종 자원 설정

    베리 덤불 대신 즙 많은 베리 덤불, 묘목 대신 잔가지 나무가 생성

     

    동굴 자원

    풀의 양 설정

    묘목

    묘목의 양 설정

    가시 덤불

    가시 덤불의 양 설정

    갈대

    갈대의 양 설정

    나무

    나무의 양 설정

    부싯돌

    부싯돌의 양 설정

    바위

    바위의 양 설정

    버섯 나무

    버섯 나무의 양 설정

    동굴 양치식물

    양치 식물의 양 설정

    빛나는 꽃

    빛나는 꽃의 양 설정

    발광 베리

    발광 베리의 양 설정

     

    동굴 음식

    베리 덤불

    베리 덤불의 양 설정

    버섯

    버섯의 양 설정

    동굴 바나나

    동굴 바나나의 양 설정

    이끼

    이끼의 양 설정

     

    동굴 동물

    연못

    연못의 양 설정

    슬러퍼

    슬러퍼의 양 설정

    버니맨

    토끼인간의 양 설정

    슬러틀과 스너틀

    슬러틀과 스너틀의 양 설정

    돌가재

    돌가재의 양 설정

    원숭이

    동굴 원숭이의 양 설정

     

    동굴 괴물

    거미

    거미집의 양 설정

    촉수

    촉수의 양 설정

    태엽장치

    태엽장치의 양 설정

    트리가드

    트리가드의 등장 빈도 설정

    박쥐

    박쥐의 양 설정

    악몽 균열

    악몽 균열의 양 설정

    동굴 지렁이 공격

    동굴 지렁이의 공격 빈도 설정

    지상의 사냥개와 같은 역할을 하는 몬스터

    동굴 지렁이

    동굴 지렁이의 양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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